top of page
Search
ksm867

긴급 재산동결 (freezing order) 신청 성공사례




고용소송이나 민사소송에 있어서는 본재판을 이기는것도 중요한 문제지만, 이긴 후에 집행을 하는것도 중요한 요인입니다. 특히 고용소송은 ERA라 하더라도 1년 이상 걸릴 수 있고, 민사소송은 심하면 4년 이상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추후 집행을 미리 염두해두는 것이 항상 필요합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재산동결 명령 (freezing order) 은 아주 효율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상대방이 재판 후 집행을 무력화하기 위해서 미리 재산을 빼돌리는 증거가 포착된다면 주저없이 긴급명령 신청 (without notice application)을 넣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는 Kang v Lee [2020] NZEmpC 37 및 Kim v Smile Devon Ltd [2020] NZEmpC 79 이 두 건을 비롯한 다양한 재산동결 의뢰를 받았었는데요,


첫번째의 경우 상대방이 자기재산을 모두 처분하고 한국으로 출국하려 한다는 증거를 제출했고, 두번째의 경우 고용주가 유일한 자산인 비즈니스를 판매하려는 증거를 제출하여 두 건 모두 성공적으로 재산동결 명령을 받았었습니다.


적절한 재산동결 신청은 상대방에게 큰 충격과 불편을 초래하여 좀 더 빠르고 성공적인 합의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성공 노하우를 통하여 새 고객분들의 집행까지 도와드릴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노동법, 고용소송 전문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강승민변호사



9 views0 comments

Comments


bottom of page